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日 아사히 신문 조사 "한국을 좋아합니까?" 아사히신문

해 미국 상원이 21일 협정의 중성을 재확인하는 내용의 결의를 가결했다며 “워싱턴의 파괴력은 엄청나다. (한국 측을) 옥죄었다”는 총리 관저 관계자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일본 정부와 언론들은 지소미아 종료 정지를 아베 정권의 외교 성과로 치켜세우는 분위기다. 마이니치신문은 이날 협정 종료가 7시간 남았던 지난 22일 오후





변호사가 “그러한 인식이 일본 사회에 존재하고, 또 극단적이라고 치부할 수 없는 정도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면, 그것에 ‘대면’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임 변호사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왜 분노하는지 이해하고 납득한다”며 “친일방송, 매국방송이라고 비판하지만 받아들이기



성화대 설치장소와 설치주체, 비용부담방안 등을 마련키로 했다. 일본은 비용문제 등으로 재공모를 거쳐 신 국립경기장 설계를 확정했다. JSC간부는 아사히 신문에 성화대는 재공모 전의 애초 설계에도 경기장 밖에 두는 것으로 돼 있었다며 "조직위 측에서도 성화대를 경기장 안에



앞다투어 분석, 심층 보도를 내고 있다. - 도대체 왜 일본 법원은 이러한 판결을 내렸을까? 왜 이런 상식과 어긋나는 판결이 나왔던 것일까? 기본적으로 일본 형법은 성행위를 처벌함에 있어서 "상대가 저항할 수 없는 상태인 점"을 입증해야





자리에서 일본 측이 일을 진척시키려는 모습을 보이지 않은 것은 "유감"이라고 논평했다. 마이니치는 "양국 관계 악화는 정치에 그치지 않고 안보, 경제, 민간교류까지 영향을 주어 모두에게 큰 손실이 되고 있다"면서 "이렇게 꼬인 사태를 타개하는 것은 정치의



일축했다고 18일 아사히(朝日)신문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베 정권의 간부들은 "그런 것을 해도 한국은 아파하지도 가려워하지도 않는다" 며 신중론을 제압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일본이 아프고 가려운 중 ㅋㅋㅋㅋㅋㅋ 일본윗 세대들은 여전히 돈주고 신문본다는게 강하다더군요.(포털에서 다 볼수 있는게 아닌가



'제6차 G20(주요 20개국) 의회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일본을 방문한 문희상 국회의장이 일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한·일 갈등의 핵심 현안인 강제징용 판결 문제와 관련해 강제징용 피해자들과 국내 여론이 납득할만한 법안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문 의장은



이처럼 현실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는 일본 형법에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낡은 일본 법률과 변화된 사회 분위기, 상식의 괴리는 너무도 큰 것이었다. 이번 논란을 계기로 일본에서도 성범죄 성립요건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성폭행 싫어하는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전범기업 미쓰비시의 임원이 태평양 전쟁 당시 강제동원됐던 미군 포로들 앞에서 머리를 숙였습니다. [기무라 히카루/미쓰비시 상무] "미쓰비시 탄광에 강제동원됐던 미군 전쟁 포로들과 가족, 유가족분들께 사과드립니다." 이듬해 미쓰비시는 중국 강제동원 피해자들에게도 사죄했습니다. 중국은 1972년 일본과 수교하며 전쟁배상 요구를 포기했습니다. 하지만 피해자들이 잇따라 소송을 내자





메이지의 ‘문명’을 비판했다. 일본이 아시아에서 세력확장과 근대화를 서두르고 있을 때 이 둘은 ‘또 하나의 근대’를 응시하고 있었다. 가쓰는 다나카와 만난지 반년 후에 세상을 떠났고, 다나카는 만년인 1912년(다이쇼 원년) 에 일기에 다음과 같이 썼다. ‘진정한 문명은 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