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받은 박항서 감독`태국 코치와 신경전 오늘 박항서호 1위 만든`라이벌 태국전 2-2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익혀진다. 너는 베트남 축구선수로는 성공할 수 있지만 러시아 축구 선수로는 성공하기 힘들다. 네가 먼저 베트남에게 다가가야 한다. 그러면 우리 베트남 사람들이 마음의 문을 열어 줄거다.” 오늘 당반럼의 인터뷰를 보니 베트남어가 자연스러웠다. 이제 그는 진짜 베트남 사람이 되었다. 아니 팀원으로부터 존경받고 베트남 사람에게 사랑받는 사람이 되었다. 축구는 언어를 넘어 하나의 팀, 하나의 나라로 만드는 마력이 있다. 멋지네요.



중반까지 UAE와 접전을 이어갔다. 박항서 감독은 홈이지만 전력 차를 인정하며 선수비 후역습 전략을 이어갔다. 전반 37분 이날 경기의 최대 변수가 발생했다. UAE의 수비수 칼리파 알 하마디가 띠엔 린을 뒤에서 손을 써 넘어트려 퇴장을 당해 베트남이 수적 우위를 점했다. 수적인 우세 상황을 맞았다. 기회를 놓치지 않고 베트남이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44분 티엔 린이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공을 잡고 돌아서며 오른발 슈팅을 날렸다. 공은 묵직하게 날아가 골키퍼를 넘은 뒤 골망을 흔들었다. 리드를 잡은 베트남은 후반에 교체카드를 적절히 활용하며 UAE를 압박했다.





어려움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선수들이 원하는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그 어려움을 극복해야 하는지 언제나 알고 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박 감독이 사령탑을 맡은 후 동남아에서 펼친 7차례 원정 경기에서 4승 3무로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번 인도네시아 원정 승리는 베트남이 20년 만에 공식 경기에서 인도네시아를 꺾었을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원정에서는 이길 수 없다는 징크스를 깬 것으로도 평가됐다. 이 같은 박 감독의 매직은 앞으로 남아 있는 월드컵 아시아지역



전혀 몰랐다. 당반럼과 동생들은 모스크바에 태어나서 거기서 자랐다. 그들은 오로지 러시아어로만 소통하였다. 그들의 하노이 생활은 고난의 연속이었다. 아버지는 제대로 된 일자리를 잡지 못했다. 그렇지만 사랑하는 가족이 있어 행복했다고 한다. 이게 가족이 아닌가. 당반럼의 가족 가운데 언어가 곤란한 사람은 어머니와 당반럼이었다. 어린 동생들은 베트남 학교에 빨리 적응하였다. 그렇지만 이미



감독 저리 열받은거 첨봄 베트남 태국전이 30분 먼저 시작하네요. 오늘도 이기면 박항서 주가가 더 올라가겠네요. 말년운이 대박 상승세네요. 최근 브라질의 전적을 보면, 어느 한쪽이 일방적으로 미는 그림은 안나올수도요... 윤성학 11월 20일 오전 12:47 베트남의 야신 당반럼 오늘 베트남과 박항서를 구원한 사람은 골키퍼 당반럼이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콩푸엉이 투입되며 앞에서 적극적으로 UAE를 괴롭혔다. UAE는 수적 열세에다 간판 공격수 알리 마브쿠트가 경고 누적으로 이날 결장한 여파로 상황을 바꾸지 못했다. G조의 주도권을 잡은 베트남은 최종예선으로 가는 7부 능선을 넘었다. 오는 19일 홈에서 최대 라이벌 태국과 격돌하는 베트남은 패하지 않을 경우 조 선두를 이어간다. 베트남은 지난 9월 태국 원정에서 무득점 무승부를 기록하고 돌아왔다. 헐 박항서





했지만 4위라는 성적 그리고 월드컵에서 몇차례의 승리! 처음 맛보는 짜릿함으로 정말 축구 열기가 대단했었죠 요즘은 베트남이 그런거 같은데 저희가 잠깐이었다면 베트남은 박항서 감독님 덕에 오래 이어가네요 이번에도 예선전 마지막 경기를 베트남 오랜 라이벌 태국하고 비기며 월드컵 지역 예선 1등 확정지었어요 왠지 모르게 오래가는 설레임이 부럽습니다. 오늘 베트남



후보에 오름. 그런데 일본의 모감독 태도가 국가적 자만심에 쩔어있음... "나 일본인이야.." (썰푼 사람이 이거 말하면서 일본인들은 동남아에서 자주 그런다는 뉘앙스) 결국 어찌어찌 박항서로 결정남 비슷한 사건이 태국감독 경합때도 있었습니다. 태국도 베트남 사례를 보고 동아시아 감독을 찾음 최종적으로 어느국가의 모감독과 일본의 니시노가 최종후보로 오름... 그런데 니시노가 비슷한 자만심을 내비춤 "나, 일본인이야..





화이팅! 무슨 상황인지 모르게네요 ㅋ 박항서 베트남축구, '미니 한일전' 넘어 '대관식' 야망 VS 공세 예고한 니시노, "베트남전, 최대한 빨리 선제골 넣겠어" 조금 뒤 5시에 시작 합니다. 한국 감독이 지휘중인 비엣남 vs 일본 감독이 지휘하는 태국 비엣남은 이기거나 비기면 4강 자력 진출 이고 태국은 경우의





수 없이 자력으로 올라가려면 비엣남을 2골 이상차로 이겨야 하네요. 경우의 수 태국 코치 도발 이슈도 있고 해서 이번 게임 꿀잼 보장입니다, ㅋㅋㅋ 유투브 중계 예정이고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중계 할란가 모르겠네요. 니시노 태국 감독과 인사하기 위해 다가서는 박항서 베트남 감독(가운데)을 비웃으며 조롱하는 태국 코치(맨 오른쪽). [사진 넥스트스포츠 TV화면 캡처] 송지훈 기자 milkyman@joongang.co.kr 베트남과 태국은 동남아 축구 양대산맥으로 라이벌 인식이 상당히 강함 박항서 감독이 니시노 아키라 감독(태국)과 악수하려고 벤치로 갔는데 태국 골키퍼